블로그 관리 (Blog Management)/Tistory Blog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메일을 받았을 경우

BiCute 2022. 6. 11. 10: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4.22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느 날 문득 다음과 같은 메일이 올 때가 있습니다.

요즘엔 일상이긴 한데 처음 이 메일을 받았을 때만 해도 '이러다 내 블로그 갑자기 정지되는 거 아냐?' 싶을 정도로 걱정을 했었는데

혹시나 다른분도 그러지 않을까 싶어 이 글을 작성해 봅니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라면서 문제점이 발생하였다는 내용인데,

실제로 본인도 모르게 정책 위반을 했을 수도 있지만 기존의 글들이 갑자기 정책이 위반이 되었다고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실제로 문제가 생긴 게 아닌 전산 오류(?) 같은 느낌이라 굳이 신경 쓸 정도의 문제는 아닙니다.

우선 어떤 게시물이 위반을 했다는건지 확인을 해야 하니 다음 과정을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문제 페이지 확인하기

(1) 우선 애드센스(https://adsense.google.com)에 로그인 한 후 '계정 > 정책 센터'로 이동합니다.

문제가 있는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블로그를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2) 이곳에서 어떠한 페이지가 문제인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만 문제일 수도 있지만 동시에 다수의 페이지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대부분이 위와 같이 노란색으로 '수요 제한됨'이라고 표시가 될 것이고 실제로 페이지를 눌러보면 '도대체 왜?' 싶을 정도로 말도 안 되게 멀쩡한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을 겁니다.

 

위와 같은 저의 경우에도 '성적인 콘텐츠'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남녀는커녕 애초에 사물에 대한 설명을 적어놓은 페이지였습니다.

아마도 개인적인 추측이긴한데 구글에서 가끔 흘려보내는 광고(각종 웹툰이나 그런 상품)를 게시물로 인식해서 잘못 처리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2. 해결 방법

오른쪽 끝의 화살표를 눌러보면 해결 방법이나 문제에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위와 같은 경우엔 특별한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냥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다시 검토 요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실제로 문제가 있다면 그 문제점을 수정해야 하는 건 당연하고요.

 

일반적인 게시물 정책 위반에 관한 사항은

• 불법 컨텐츠

• 저작권 침해 컨텐츠

• 위험 또는 모욕적인 컨텐츠

• 멸종위기 동식물에 관한 컨텐츠

 

등이 있습니다.

 

위의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광고 게재 상태가 '현재 검토 중'으로 바뀔 텐데,

이 뒤로는 딱히 해야 할 것이 없기 때문에 평소처럼 블로그를 이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해결이 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