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Apple Products)/Mac & MacBook

Apple Watch로 Mac의 잠금 해제하기

BiCute 2022. 6. 18. 12: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3.27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Apple Watch를 착용한 상태로 Mac 근처에 있으면 Mac에서 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로그인을 수행합니다. 

 

 

#1 사전 준비

(1) Mac 및 Apple Watch가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2) '이중 인증'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Mac 에서는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 > 암호 및 보안' 항목에서,

  iPhone 에서는 설정 > Apple ID > 암호 및 보안' 항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애플워치암호 기능이 활성화되어있어야 합니다.

(4) Mac은 블루투스 및 Wi-Fi 기능이 켜져있어야 합니다.

 

 

 

#2 설정하기

 

(1)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일반 탭의 메뉴 중 'Apple Watch로 앱 및 Mac 잠금 해제'를 체크해서 활성화시켜줍니다.

 

설정은 이걸로 끝입니다.

이제 Apple Watch로 Mac을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암호 요청 승인하기

 

잠금 해제 이외에도 Apple Watch를 사용하여 관리자 암호에 대한 다른 요청을 승인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암호를 보거나 앱을 설치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Apple Watch를 이용하여 승인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맥북의 경우 모두 Touch ID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쪽이 훨씬 편리하기도 해서 굳이 이 기능을 사용할 필요는 없을 거 같긴 합니다만... 그냥 이런 것도 가능하다 정도만 알아놓으면 될 거 같습니다.

 

※ 이 기능은 다음 모델에서 지원이 됩니다.

MacBook (2015) 및 이후 모델, MacBook Pro (Late 2013) 및 이후 모델, MacBook Air (2013) 및 이후 모델, Mac mini (2014) 및 이후 모델, iMac (2013) 및 이후 모델, iMac Pro(모든 모델), Mac Pro (2013) 및 이후 모델 + macOS Sierra 및 이후 버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