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Apple Products)/Mac & MacBook

[Mac] Dock의 기본 사용방법

BiCute 2022. 6. 23. 14: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4.17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Mac의 Dock은 데스크탑 화면의 아래쪽에 위치한 아이콘이 나열되어 있는 공간을 이야기합니다.

Dock은 웹 브라우저의 즐겨찾기처럼 자주 쓰는 응용 프로그램이나 폴더 등을 지정하여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 줍니다.

 

 

 

#1. 기본 구성

 

Dock은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앱들과, 최근 사용한 앱을 최대 3개까지 표시해 줍니다.

또한 기본적으로는 다운로드 폴더와 휴지통이 우측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2. 항목 추가하기

 

(1) 항목 추가하기 : Launchpad 또는 Finder에서 파일 또는 폴더를 드래그하여 Dock 위에 놓습니다.

 

(2) 항목 제거하기 : 아이콘을 드래그하여 독에서 멀리 드래그하여 '제거'라는 글이 표시되면 놓습니다.

 또는 '두 손가락 터치(control+클릭) > 옵션 > Dock에서 제거'를 실행합니다.

 

※ Dock의 앱을 드래그하여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독에서 앱이 제거되어도 실제 프로그램이 아닌 가상본(바로가기 아이콘)만 제거됩니다.

 

 

 

#3. 항목을 여는 다양한 방법

 

(1) 앱 열기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사실 이것만 알면 됩니다

 

(2) 파일을 해당 앱으로 열기 : 파일을 드래그하여 실행할 앱 위에 놓습니다.

※ 바로 실행하면 되니 그다지 별로 쓸 일은 없는 기능이지만 photoshop 파일을 Affinity photo에서 열고 싶다던가 하는 등의 경우에 사용

 

(3) Finder에서 보기 : command를 누른 상태로 클릭

해당 앱이 있는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4) 이전 사용 중인 앱을 가리고 새로운 앱 열기 : option을 누른 상태로 앱 클릭

 

(5) 모든 앱 가리고 새로운 앱 열기 : option + command + 클릭

 

 

 

#4. 기타

 

• 실행 중인 앱을 강제로 종료하기 위해선 'command + 클릭' 후 종료를 선택합니다.

• Dock의 위치 및 디자인 등의 변경은 '[Mac] 데스크탑 맞춤 설정하기의 #2. 메뉴 막대와 Dock의 설정'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