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팁 & 가이드 (Tech Tips & Guides)/windows

Window Laptop 초기 커스텀 설정 및 세팅

BiCute 2022. 3. 3. 10:00
반응형

※ 언젠가 공장 초기화를 하게 될 때를 위하여 적어놓는 윈도우 개인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1 터치 패드 '탭 클릭' 설정 끄기

  '설정'을 실행 한 후, '터치 패드'로 검색

  터치 패드에서 탭 끄기 또는 지연 변경을 클릭

  탭 카테고리에 있는 '탭 클릭 관련 항목(3가지)'을 모두 체크 해제

 

 

#2 불필요한 기본 앱 삭제

  xbox를 비롯하여 cortana, facebook, Groove 음악 등 사용하지 않을 프로그램들을 삭제합니다.

  이건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필요 유무가 변동되기에 목록은 생략.

  단, cortana의 경우 한국에서는 사용이 불가하기에 그냥 삭제를 추천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Cortana 삭제 방법
  Windows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아래 문장을 입력 후 엔터를 치면 삭제 완료
  Get-AppxPackage -allusers Microsoft.549981C3F5F10 | Remove-AppxPackage

 

  하단 작업 표시줄에 '채팅' 아이콘은 악성 프로그램처럼 제거도 안되게 되어있는데 이것 또한 쉽게 제거 가능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채팅 앱 단축키 삭제 방법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나오는 '작업 표시줄 설정'을 실행
  '작업 표시줄 항목'에서 숨기고 싶은 단추를 '끔' 상태로 변경

 

 

  그 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마음에 안 든다면 그냥 속 편하게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신경 쓸 것도 없이 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O&O App Buster' 라는 프로그램으로 구글에서 검색하면 가장 위에 표시가 돼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설치도 필요 없이 바로 실행할 수 있기에 큰 부담이 없는편입니다.

 

O&O App Buster를 이용한 프로그램 삭제 방법
  지우고 싶은 항목을 체크한 후, 오른쪽 상단의 REMOVE 버튼을 클릭.
  어떻게 지울 것인지 물어보는 다음 항목에서는 Machine을 선택한 후 OK를 누르면 완료

 

  가끔 오류 메시지가 뜰 때가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이라서 삭제가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컴퓨터를 재부팅해보는 것을 추천.

 

 

내용 추가(2021.12.23)

 

*(1) Chrome 웹브라우저 설치

  MS의 Edge도 많이 괜찮아진 거 같지만 그래도 한참 멀었기에 기본 웹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으로 변경.

  윈도우의 "설정 > 앱 > 기본 앱"으로 이동한 후 chrome를 선택.

  이후 Microsoft Edge로 선택되어 있는 항목을 모두 chrome으로 변경.

 

 

(2) Logitec Option 설치

  윈도우와 맥을 함께 사용하고 있고 로지텍의 키보드와 마우스(주로 MX Series)를 사용한다면 이 프로그램은 필수!

  키보드와 마우스 하나로 페어링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이 편하게 오갈 수 있으며, 윈도우에서 복사[ctrl+c]해서 맥에서 붙여넣기[cmd+v]를 하는 식으로 기기간의 자료 전송도 매우 편리해 집니다.

  Logitec Option + 베타 버전의 설치 파일은 이메일로 보관 중!

 

 

*(3)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쓸데없는 프로그램 삭제

  ▼ 눈앞에 바로 보이는 삭제할 앱 아이콘들 

  ㆍSolitaire, xbox, spotify, Disney +, instagram, facebook, Prime video, Tiktok, Clipchamp 등

 

 

  ▼ window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 위의 [모든 앱]을 선택한 후, 필요 없는 앱을 마우스 우클릭 > 제거로 하나씩 지워줍니다.

  ㆍMicrosoft 뉴스, Microsoft Teams, Microsoft Whiteboard, Mixed Reality 포털 등

 

 

  ▼ 제어판의 프로그램 삭제로 들어가서 지워줍니다.

  ㆍMicrosoft 365 시리즈(MS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OneDrive, Outlook, publisher)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