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도구 (Development Tools)/Knowledge

피그마(Figma)같은 협업 가능한 디자인 툴을 찾는다면...

BiCute 2022. 11. 7. 08:00
반응형

 

Adobe가 싫어서 Figma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Adobe가 Figma를 인수해 버렸습니다.

자신이 Figma 같은 디자인 툴을 원하지만 Adobe는 피하고 싶을 경우 이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십습니다.

 

 

Penpot

Penpot은 Adobe XD 처럼 소프트웨어를 설치한다거나 사용하고있는 버전에 따라 서로 공유를 하기 힘들어지는 문제점이 없는 Figma 와 같은 웹 브라우저 기반의 협업 디자인 툴입니다.

 

아래는 Penpot의 메인 화면입니다.

이번 Adobe가 Figma를 인수하면서 가입자수가 전월 대비 56배 증가했다고 하며, 기존에 XD나 Figma를 사용했다면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역시 Figma처럼 아직 한글지원은 안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조금만 스크롤을 내려보면 동영상으로 사용하는 방식에 대한 영상이 지나가는데, 가볍게 다양한 특징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생각할만한 기능은 다 있다고 보면 되고, 뭔가 막상 사용해보면 아직까지는 한창 떠오르고 있는 중이라 아쉬운점이 꽤 보이긴 하지만(거리를 좀더 직관적으로 보여준다거나 하는것들 등) 빠르게 발전중이다보니 관심을 갖고 지켜볼만 할거 같습니다.

 

물론 협업이 나혼자 이걸 쓴다고 해결 되지는 않겠지만... 

개인용으로 사용한다면, 아이콘 만들어서 쉽게 빼쓰는 이런기능들도 좋을거 같네요.

 

Penpot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