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팁 & 가이드 (Tech Tips & Guides)/Asustor &NAS

Asustor NAS에서 Vue.js 앱 호스팅: 서버 측 라우팅 설정하는 방법

BiCute 2023. 6. 19. 08:00
반응형

 

Asustor NAS를 웹 서버로 사용하고 있다면, Vue.js 앱을 호스팅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Vue.js 앱은 클라이언트 측에서 라우팅을 처리하기 때문에, 서버 측에서도 라우팅을 지원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웹 서버는 요청된 경로에 해당하는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반환하는데, Vue.js 앱의 클라이언트 측 라우팅과 웹 서버의 동작이 일치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메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app.myasustor.com/switch와 같은 하위 경로로 직접 접근하는 경우 웹 서버는 해당 경로를 찾지 못하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과 같은 오류를 반환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버 측에서도 라우팅 설정을 추가하여 모든 경로를 Vue.js 앱으로 리다이렉트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클라이언트 측에서 라우팅을 처리하면서도 서버 측에서도 올바른 파일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Asustor NAS에서 Vue.js 앱을 호스팅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Apache 웹 서버를 사용하므로 .htaccess 파일을 통해 라우팅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htaccess 파일은 Apache 웹 서버에서 디렉토리별로 웹 사이트의 설정을 수정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이 글은 Asustor NAS에서 Vue.js 앱을 호스팅하면서 서버 측 라우팅 설정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Asustor NAS에서 서버 측 라우팅 설정을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1. Asustor NAS에 접속합니다.
2.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토리에 .htaccess 파일을 생성하거나 이미 존재한다면 엽니다.
3. .htaccess 파일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합니다:

<IfModule mod_rewrite.c>
  RewriteEngine On
  RewriteBase /
  RewriteRule ^index\.html$ - [L]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f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d
  RewriteRule . /index.html [L]
</IfModule>

위의 설정은 Vue.js 앱의 라우팅을 처리하기 위한 표준적인 방법입니다.

이 설정은 모든 요청을 index.html로 리다이렉트하여 Vue Router로 처리하도록 지시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모든 경로를 Vue.js 앱에서 정상적으로 라우팅할 수 있게 됩니다.

 

4. .htaccess 파일을 저장하고 종료합니다.

 

위의 단계를 완료하면 Asustor NAS에서 Vue.js 앱의 서버 측 라우팅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메인 페이지 이후에도 /switch와 같은 하위 경로로 직접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통해 사용자들은 메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도 원하는 경로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