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Apple Products)/AirPods & HomePods

애플 홈팟/홈팟 미니 연결하는 방법

BiCute 2022. 6. 12. 10: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5.17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Apple HomePod / HomePod Mini(이하 홈팟 미니)를 처음 사용할 때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Apple Watch나 AirPods처럼 전원을 켜고 주변에 사용 중인 iPhone을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그 연결과정을 하나씩 나열한 것이며, 마지막에 간단한 추가 안내사항을 함께 작성하였습니다.

 

 

 

#1. 홈팟 미니 연결하기

 

홈팟 미니 뿐만 아니라 일반 홈팟 역시 같은 과정을 진행합니다.

 

(1) 아이폰을 홈팟 근처로 가져다 대면 연결 창이 나타납니다. [설정]을 탭 합니다.

(2) 홈팟을 설치할 방을 선택해 줍니다. 나중에 여러 가지 기기들을 연동하여 이용할 때 필요한 부분이기에 홈팟만 사용한다면 사실 무엇을 선택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당연히 이후에 변경도 가능합니다)

(3) Apple Music 광고. [지금 안 함]을 탭

 

(4) Siri의 언어를 선택합니다.

  홈팟은 한국에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기에 한국어 시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사용할 외국어(영어/일본어 등)를 선택합니다.

  저는 일본어로 설정해 놓았기에 다음부터는 일본어 안내가 함께 합니다.

(5) 개인용 요청을 사용할 것인지 사용하지 않을 것인지 선택합니다.

(6) 시리의 사용에 대한 안내를 보여줍니다 [계속]을 탭

 

(7) 언제나 그렇듯 약관엔 동의를 해야 이용 가능하니 [동의]를 선택합니다.

(8) 계정 및 설정. 자신의 애플 아이디를 확인 후 [설정 전송]을 탭 합니다

(9) 홈팟의 상단 부분을 카메라 프레임 중앙에 맞춰 연결을 시작합니다

(주변 상황에 따라 프레임에 맞추지 않았는데도 연결이 바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0) 홈팟의 설정이 끝나길 기다립니다. 모두 끝이 나면 환영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11) Hey Siri, どんなんことができるの?(헤이 시리, 어떠한 것을 할 수 있어?)라고 따라 하면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의 예제를 이야기해 줍니다.

  굳이 따라 하지 않거나, 말을 하다 잘못 말하거나, 실수로 창을 닫더라도 알아서 준비과정이 완료가 됩니다.

(12)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2. 홈팟으로 음악을 듣는 방법

 

홈팟을 연결은 완료하였는데 에어팟처럼 블루투스 항목에도 안 보여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난감할 수 있습니다.

 

홈팟으로 소리를 보내기 위해선 해당 플레이어에서 AirPlay아이콘을 눌러 홈팟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AirPlay의 위치는 플레이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아이콘의 모양은 동일하니 크게 찾는 게 어렵진 않을 것입니다.

 

 

 

#3. 이름 변경 같은 건 어떻게?

 

AirPods은 블루투스에서 '정보 보기'를 눌러 이름도 변경하고 업데이트도 하고 할 수 있었는데, 홈팟은 블루투스 목록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홈' 앱을 사용하면 처음 집에 연결된 기기들을 모두 관리할 수 있는데, 홈팟만 이용한다면 처음 설정했던 방에 소속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홈팟의 업데이트, 이름 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홈 앱을 통해 방별로 따로 관리도 할 수 있고 모드를 이용해 원하는 세팅을 할 수도 있지만 이 부분은 이 글에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4. 의외로 중요. 처음 사용하신다면...

분명 1번 과정을 통해 홈팟 연결이 완료되었는데,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연결이 계속 끊기거나 연결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겁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당하면 '뭔가 설정이 잘못됐나?', '이거 설마 해외에서 구해온 건데 불량인 거 아냐?' 등 여러 가지 걱정이 들 수도 있는데 홈팟 처음 설치가 완료가 되면 일단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시작해서 그러는 것일 수도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홈 앱을 통해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은 말 그대로 업데이트할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건데 용량에 비해 다운로드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테니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리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파일 다운이 완료되면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고 나면 이제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