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Software)/App & Software

앱스토어 결재 환불하기

BiCute 2022. 6. 13. 14: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5.31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앱의 구매뿐만이 아라 Apple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서 구매한 항목들은 대부분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인앱 결제와 구독 결제 역시 이에 포함됩니다.

 

최근 구독을 잘못 신청한게 있어, 환불을 요청할 일이 생겨 Apple에서 구매한 상품의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적어보고자 합니다.

 

 

 

#1.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

 

  (1) reportaproblem.apple.com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사용 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2)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3) 최근 구매한 내역이 아래쪽에 모두 표시되는데 무료 구매를 포함한 모든 내역이 표시되기 때문에,

  문제 선택에서 [환불 요청]을 선택하면 결제 건에 대한 것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환불하고 싶은 항목을 찾아서 오른쪽 위에 있는 '∨' 아이콘을 눌러 영수증 보기를 선택합니다.

  (4) 영수증에서 '문제 신고' 버튼을 누르면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5) 처음 화면으로 돌아온 거처럼 보이지만 구입 항목에 해당 결제 번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제 환불을 요청하면 되는데, 문제 선택환불 요청. 세부내용 선택을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한 후 [다음]을 탭 합니다.

  (6) 마지막으로 문제와 사유를 확인한 후 [제출]을 눌러주면 모든 환불 신청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후엔 요청이 처리되기까지 요청 상태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접수가 정상으로 접수되었다는 메일이 오게 됩니다.

 

 

 

#2. 환불 요청이 안 되는 경우

이 환불 요청은 해당 청구 금액이 보류 중인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구매하자마자 '아차!' 싶어서 환불을 요청하려고 해도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마음 편히 기다렸다가 진행하시면 됩니다.

 

 

 

#3. 환불 결과 확인

 

환불을 요청한 후 48시간 이내에 진행 상황을 알려 주며, reportaproblem.apple.com에서 요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 금액은 해당 항목을 구입할 때 사용한 결제방법으로 환불되며 결제 수단에 따라 소요시간은 최대 30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