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Apple Products)/Mac & MacBook

[Mac] 배경 바꾸기와 화면 보호기

BiCute 2022. 6. 20. 14: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4.03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이 글은 MacOS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인 데스크탑의 배경(바탕화면) 변경과 화면 보호기의 변경. 그리고 바탕화면뿐만이 아닌 각 폴더에 배경을 지정해주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1. 데스크탑 사진 설정

 

기본적으로 데스크탑 사진 설정(=바탕화면 배경 변경)은 원하는 이미지의 '옵션 보기'에서 '데스크탑 사진 설정'을 누르는 것으로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좀 더 다양하게 관리 하는 방법이라 다양하게 꾸미는 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알아두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  기본적으로 아래 배경 관련된 내용은 해당 원본 이미지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삭제가 되면 설정한 배경도 함께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따로 배경 전용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① '시스템 환경설정 >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를 선택합니다.

  ② 기본 이미지 중에서 선택도 가능하지만,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하고 싶다면 왼쪽 아래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③ 원하는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검색하여 이미지를 선택해 줍니다.

  ※ 이미지를 선택하면 해당이미지가 있는 폴더가 함께 등록이 됩니다

④ 폴더 내의 이미지를 특정 조건에 맞춰 자동으로 변경하고 싶을 경우 아래쪽의 체크박스를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그림 변경에 관한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끝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방식이 몇 가지 있어 아래 내용이 계속됩니다.

 

 

그림 변경을 이용하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방법

 

따로 바탕화면 전용 폴더를 만들어 등록하는 방법도 괜찮지만, 저의 경우에는 공유 앨범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파일 관리 측면이라 바탕화면 변경에 관한 정보라기보단 개인적인 사용 경험에 의한 팁 같은 내용이지만,

공유 앨범을 이용하게되면 장점이 몇 가지 있는데, 평소에 관리를 하기에 따라서 위와 같이 바탕화면 변경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화면 보호기의 슬라이드용 이미지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공유 앨범에 관한 글은 추후에 따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유 앨범에 관한 글 보러 가기 」

 

 

 

#2. 화면 보호기 설정하기

 

  ① '시스템 환경설정 >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를 선택합니다.

  ② 화면 보호기 탭으로 이동하여 '슬라이드 방식' 및 '소스'를 선택합니다.

 

 

추천 사용법 : 터치바에 등록하기

 

이번글에는 사족이 많이 달리네요.

개인적으로 맥북이 켜져있는 상태로 자리를 비우거나 책상 등 사진을 찍게 되는 경우가 자주 있어 위와 같이 공유폴더를 화면 보호기로 등록해놓고 터치바에 단축키에 등록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리를 비우거나 할 때 버튼 한번으로 좋아하는 이미지나 배경화면을 띄워주기 때문에 꽤나 유용합니다.

 

 

 

#3. 폴더에 배경 넣어주기

 

각각의 폴더에 대해서도 배경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① 메뉴 막대에서 '보기 > 보기 옵션' 또는 단축키 'command + J’를 이용해 보기 옵션을 열고
  ② 아래쪽의 '배경'을 '그림'으로 선택해 줍니다.

 

  ③ 원하는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보기 옵션에 넣어주면 위와 같이 폴더에도 배경이 적용됩니다.

  ※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놓았지만, 해당 원본 이미지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삭제가 되면 폴더의 배경도 함께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따로 폴더 배경 전용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Airdrop, 최근 항목 같은 특정 카테고리는 실제 폴더가 아니기에 Finder에서 볼 수는 있으나 폴더 배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