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Apple Products)/iPhone & iPad

[iOS] 취침 예약 설정하기

BiCute 2022. 7. 2. 10: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6.02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제목은 취침 예약이라고 작성하였지만 취침 예약뿐만 아니라, 뭔가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을 실행시켜놓고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 등 일정 시간 후에 프로그램이 종료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될 때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엔 가끔 인터넷 방송을 틀어놓고 잔다거나, 게임을 오토로 돌려놓고 외출을 할 경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1. 팟캐스트의 취침 예약

 

팟캐스트의 경우엔 자체적으로 잠자기 타이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취중인 방송화면을 위로 슬라이드하면 아래쪽에 '잠자기 타이머' 항목이 나타납니다.

'잠자기 타이머'를 탭 하여 원하는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취침 예약(실행 중단) 타이머 설정하기

 

팟캐스트처럼 자체적으로 잠자기를 지원하는 앱이 아닌, 다른 다양한 앱에서는 이 방법으로 취침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취침이라기보단 프로그램 종료(홈으로 돌아가기)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시계' 앱을 실행시킨 후 왼쪽 아래의 '타이머'를 탭 합니다.

(2) '타이머 종료 시'를 눌러 가장 아래쪽에 있는 '실행 중단'으로 지정합니다.

(3) 원하는 시간을 설정한 후 '시작'을 눌러 타이머를 실행시키면 끝!

 

위와 같이 실행을 하게 되면 보통 타이머가 종료될 때 울리던 알람(전파 탐지기 소리) 대신,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중단이 되게 됩니다.

타이머는 알람 기능 외에도 이처럼 다른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번씩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