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Apple Products)/iPhone & iPad

[iOS] iMassage에서 라이언, 어피치 스티커 사용하기

BiCute 2022. 7. 2. 12: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6.03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다들 기본 문자 메시지 앱인 iMassage 잘 이용하고 계신가요?

iMassage는 기본 문자전송 기능을 하고 있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끼리는 흔히 쓰는 메신저 처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 스티커 역시 마찬가지인데, 의외로 스티커를 잘 이용하는분은 안보이는거 같더군요.

 

아마 스티커를 다운받는게 기본 앱스토어에서 따로 떨어져 나와있기 때문에 굳이 따로 찾아보지 않아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는 새로운 스티커를 다운받는것과 그에 관련된 몇가지 사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 스티커 외에 iMassage를 이용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등 다양한 앱들도 함께 찾아 볼 수 있습니다.

 

 

 

#1. 새로운 스티커 다운받기

 

(1) 우선 iMassage를 실행한 후 아래쪽에 나타나는 App Store 아이콘을 탭 합니다.

(2) 이곳에서 기존에 보던 App Store와는 다른 iMassage 관련 앱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기본 앱스토어와 동일합니다. 유료 인기순위, 무료 인기순위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으며, 우측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이용하여 원하는 스티커를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 국내 스토어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아이콘은 Line Friens 시리즈입니다. 유료도 있지만 무료가 꽤 많습니다.

 

 

 

#2. 그래서 라이언이랑 어피치는 어디?

 

카카오에서 배포하는 라이언과 카카오는 한국 앱스토어에선 찾을 수 없습니다.

일본 애플아이디를 이용해 접속한 후 앱스토어를 이용하게되면 국내와는 전혀다른 다양한 스티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kakao로 검색하면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무료로 배포중입니다.

(아마 라인의 인기가 압도적이기에 카카오를 무료로 풀지 않았나 싶긴한데... 이런건 자국민들부터 좀 챙겨줬으면 좋겠네요)

 

즉 나라마다 스티커가 다르니, 해외계정이 여러개 있으시다면 한번씩 찾아보는것도 재미겠죠?

해외계정으로 다운받은 스티커라도 다운받은 후 사용할때는 어떤 계정이든 상관없으니 마음껏 다운받으세요!

 

 

 

#3. 다운받은 스티커의 관리는?

 

스티커가 많아지기 시작하면 슬슬 관리를 할 필요성도 생기게 되는데

 

(1) iMassage에서 스티커 아이콘들을 왼쪽으로 슬라이드하면 가장 끝에 있는 「 … 」 를 탭합니다.

(2) 왼쪽 상단의 '편집'을 탭합니다.

(3) 마음에 드는 아이콘은 '+'를 눌러 즐겨찾기로 이동할 수 있고 즐겨찾기의 항목들은 위치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고싶지 않은 아이콘이라면 오른쪽의 체크박스를 OFF로 해 놓으면 매시지 항목에서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다운 받은 스티커는 단순히 보내기만 하는게 아니라 문자에 붙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이전 글 [iOS] 아이폰 메시지 앱(iMassage)의 다양한 사용방법을 참고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