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Blog Management)/Tistory Blog

블로그 설정 변경하기

BiCute 2022. 6. 9. 12: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3.11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블로그를 새로 만들었다면 블로그 대표 이미지, 블로그의 이름, 닉네임 수식어, 블로그 설명 등도 하나씩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티스토리의 '블로그 관리 홈' 화면의 왼쪽 아래에 있는 '관리 > 블로그'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일단 가장 위의 대표 이미지는 원하는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저의 경우는 HOKARI의 앞글자를 따서 Ho에 말풍선과 느낌표를 달아 하이텐션 분위기로 간단히 만들어 봤습니다.

기왕이면 직접 만든 로고라면 여러 가지 색상 변경이나 png(배경 없는) 파일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원본도 항상 보관해 두는 걸 추천드려요!

 

블로그 이름은 이미 만들 때부터 생각해서 작성하였겠지만, 수정이 필요하면 이곳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닉네임 수식어는 자신의 닉네임 앞에 붙는 문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친절한 HOKARI, 한가한 HOKARI' 같은 식으로 말이죠

(전 따로 쓰진 않을거라 이 부분은 공백)

 

블로그 설명은 네이버 등 각종 사이트에서 검색하였을 때 아래쪽에 나오는 설명이니 나름 간략하면서 알기 쉽게 작성해 줍니다.

ex) 피규어 리뷰 전문 블로그. 코토부키야의 ***시리즈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등.

 

아이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댓글에 사용되는 이미지로 크게 나타나는 블로그 이미지가 아니라 자신의 이름 앞에 작게 추가로 붙는 이미지입니다.

(저는 이건 괜히 난잡하게만 보이는 거 같아서 설정하지 않습니다)

 

파비콘은 웹 브라우저 상단의 탭에 표시되는 홈페이지 모양의 로고를 이야기합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가 있다면 꼭 등록해 보세요!

트위터 로고인 파란색 새가 파비콘으로 적용되어 있는 모습

 

파비콘(Favicon)  만들고 적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