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Blog Management)/Tistory Blog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등록하기

BiCute 2022. 6. 10. 12:00
반응형

이 게시물은 2021.03.2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자체적으로 방문 통계유입 경로에 대한 검색어 등의 정보를 제공해 주지만, 조금 더 블로그에 대한 자료를 알고 싶다고 생각할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시간 접속자 수, 페이지별 방문자 수, 방문자들의 주 접속 시간대, 접속 국가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씁니다.

 

*애널리틱스는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 등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긴 하지만 구글 한곳만 해도 충분할거라 생각됩니다.

 

아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하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구글 애널리틱스'를 선택

 

(2)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방법중 '설정하러 가기' 클릭

 

(3) 계정 이름 입력 후 다음 클릭

  구글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 하고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하나씩 입력하는 칸이 나타납니다.

  계정이름은 원하는대로 적어주면 됩니다.

  딱히 제약은 없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한 계정에 5개의 블로그가 생성 가능하니 그 계정이름을 적어주면 관리하기 좀 더 쉬울거라 생각됩니다.

 

(4) 속성 이름, 보고 시간대를 입력한 후, 아래쪽의 고급 옵션 보기를 열어줍니다.

  여기서 속성을 블로그 이름으로 적어주면 됩니다. (*원하는 이름으로 지정해주면 되기에 반드시 이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6)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 항목활성화 시켜준 후, 웹사이트 URL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7) 비지니스 정보는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개인인데 무슨 비지니스(?)라고 괜히 깊게 생각하지말고, 업종은 블로그 관심 주제에 가까운것으로. 비지니스 규모는 혼자하니깐 작음으로. 사용 계획도 원하는데로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서비스 약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확인 후 동의함을 선택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납니다.

 

(8) 위 과정이 모두 끝났다면 속성 ID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을 복사해줍니다.

 

(9) 다시 처음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페이지로 돌아와 추적 ID에 위에서 확인했던 속성 ID를 입력해 준 후, 적용을 선택하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