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0 3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절차와 승인 후 설정 방법

이 게시물은 2021.04.19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Google Adsense를 이용하여 광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등록과 설정 방법입니다. #1. 애드센스에 등록하기 (1) 우선 구글 애스센스 페이지에 우측 상단의 버튼을 이용해 로그인을 한 후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구글아이디를 이용하시면 되며 없다면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 관련은 특별한 내용이 없으니 생략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 https://www.google.com/adsense/start/ (2) 왼쪽 사이드바에서 '사이트 > 개요'를 선택한 후 (3) 사이트 추가를 클릭하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이미 운영중인 블로그가 있다 보니 위와 같이 나오는데 아마 ..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등록하기

이 게시물은 2021.03.2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자체적으로 방문 통계와 유입 경로에 대한 검색어 등의 정보를 제공해 주지만, 조금 더 블로그에 대한 자료를 알고 싶다고 생각할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시간 접속자 수, 페이지별 방문자 수, 방문자들의 주 접속 시간대, 접속 국가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씁니다. *애널리틱스는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 등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긴 하지만 구글 한곳만 해도 충분할거라 생각됩니다. 아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하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구글 애널리틱스'를 선택 (2)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방법중 '설..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이 게시물은 2021.03.13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자신이 블로그에 쓴 글은 누군가가 검색해서 들어오길 바란다면 해야 할 일 첫 번째. 각각의 검색엔진 사이트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일입니다. 아래는 주 검색엔진별 검색 등록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1. 네이버 (NAVER) 네이버는 검색엔진이라기보단 그냥 포털 사이트에 가깝지만, 한국에서는 압도적인 사용량을 보여주기에 가장 먼저 등록해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https://searchadvisor.naver.com)' 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웹마스터 도구'를 선택해 줍니다. (2)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