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7 3

[Mac] 파일의 확장자 확인 및 변경방법

이 게시물은 2021.03.25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간혹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해야 한다거나 확장자를 확인해야 하는 일이 있는데, 시스템의 기본적인 설정은 시스템의 안전성을 위하여 확장자에 따라서 특정 확장자만 표시해주고 다른 확장자는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 때 이용가능한 확장자 확인 방법에 대한 2가지 방법입니다. #1. 모든 파일 확장자 보기 메뉴 막대에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간 후 고급탭에서 '모든 파일 확장자 보기'를 체크해 주면 모든 파일의 확장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흔히 알고있는 확장자 뿐만이 아니라 afphoto, app, iso, dmg 등 모든 확장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파일의 확장자 확인 및 변경하기 확인 및 변경하고자 하는 파일을 '..

[Mac] Spotlight 사용하기

이 게시물은 2021.03.24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Mac의 사용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애플 기기에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되는 검색 기능인 spotlight에 관한 사용법입니다. #1. spotlight 열기 spotlights는 메뉴 막대의 오른쪽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여 실행할 수도 있지만 가급적이면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축키는 command + space입니다. #2. 검색하기 spotlight를 이용하여 응용프로그램이나 파일을 검색했을 경우, return 키를 이용해 바로 실행할 수도 있으며, 해당 파일이 있는 폴더의 위치를 알고 싶다면 파일을 선택한 후 command 키를 누르면 미리보기의 아래쪽에 해당 파일이 있는 경로가 표시됩니다. 해당 폴더를 바로 열고 ..

[Mac] 트랙패드의 사용 방법 (맥 초보, 처음 사용하는 사람용)

이 게시물은 2021.03.23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북을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트랙패드의 이용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래 내용은 모두 '시스템 환경설정 > 트랙패드'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트랙패드의 기본 설정은 window의 터치패드처럼 터치로는 클릭이나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트랙패드를 살짝 눌러보시면 마우스처럼 클릭이 되었다는 감각이 느껴지실 테니 '터치'가 아니라 '클릭'을 한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트랙패드는 물리적인 버튼이 아닌 햅틱 진동으로 인한 피드백을 주는 형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앙이나 아래쪽이 아닌 어떤 부분을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1 포인트 및 클릭 • 찾아보기 및 데이터 탐색기 한 손가락으로 세게 클릭하기 클릭을 한 상태로 힘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