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3

[iOS] 문서스캔하고 서명하기

아이폰만을 이용하여 문서를 스캔하는 앱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분명 좋은 성능과 편의성을 갖추고는 있지만 대다수의 스캔 관련 앱들은 월 결제 형태의 유료로 운영되는 게 많습니다. 어쩌다 간혹 필요한 스캔 기능을 위해 매달 결제하기는 부담이 매우 큰데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앱인 '메모'의 기능 중 한 가지입니다. ※아래 내용은 iPad에서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문서 스캔하기 (1) 문서 스캔을 실행합니다. 메모를 실행시킨 후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문서 스캔을 실행하여도 되고, 메모 앱을 꾹 눌러서 문서 스캔을 바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2) 문서를 스캔합니다. 카메라로 문서를 찍기 위해 가져다 대면 노란색 화면이 엄청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깔끔하게 노란색이 인식이 되었..

Typed.js - 키보드 타이핑 효과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Typed.js는 입력한 문자열을 설정한 시간에 맞춰 직접 입력하는듯한 느낌으로 작성을 반복해주는 기능의 JavaScript Library 입니다. 흔히 말하는 타이핑 효과를 자바스크리븥로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 설정하기 CDN 방식 아래 코드를 문서의 닫는 body 태그 위에 작성합니다. 파일을 직접 첨부하고 싶다면 공식 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Typed.js Github > (2) JavaScript 코드 작성 기본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typing animation ===== */ let typed = new Typed(".typing", { strings: ["", "Web Designer", "Web Developer", "Graphic Desi..

MixItUp - 애니메이션 필터링 라이브러리

MixItUp은 아래와 같은 포트폴리오의 프로젝트들 혹은 블로그의 포스트 목록, 제품들을 필터링 또는 정렬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입니다. 이 글에서는 필터링 기능만 설명하며 정렬등의 기능은 공식 페이지의 Get started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파일 다운받기 (1) MixItUp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하단에 위치한 Download lastest 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MixItUp 홈페이지 > (2) 압축을 풀어 dist 폴더에 있는 mixitup.min.js파일을 자식의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합니다. #2 HTML 파일 설정 (1) 필터 기능을 컨트롤할 버튼 세팅 All Category A Category B Category C 해당 버튼들에게 data-fi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