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9 3

[Mac] 파일의 삭제와 휴지통에 관하여

이 게시물은 2021.03.3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파일이나 앱을 삭제하게 되면 우선 해당 파일은 휴지통에 들어가게 되며, 휴지통을 비우기 전 까지는 얼마든지 복원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기본 중의 기본이며 windows에도 있는 '휴지통'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파일의 삭제 삭제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후 command + delete를 누르는 것으로 바로 삭제(휴지통으로 이동)를 할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를 이용해 파일을 드래그해서 휴지통에 끌어다 놓거나, 두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서 나오는 옵션 중 '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중요한 프로그램이나 파일인 경우 경고창으로 진짜로 삭제할 것인지 한번 더 확인하기도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아직까지..

[Mac] 파일 관리의 기초 (이름 변경, 이동, 복사)

이 게시물은 2021.03.29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파일에 관한 관리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기본적으로는 windows와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측면이 있어 그에 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이름 변경하기 Mac에서의 파일 이름 변경은 ①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두 손가락으로 터치하거나 이름을 바꾸고자 하는 폴더나 파일을 선택한 후 ② return(enter) 키를 누르면 이름 편집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름이 아닌 확장자의 확인 및 변경이 필요하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파일의 확장자 확인 및 변경 방법 #2. 복사하기 원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트랙패드나 마우스를 이용해 드래그해서 이동 및 복사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디스크 내에서 이동할 경우는 이동이며, ..

[Mac] Finder의 도구 막대 사용자화 하기

이 게시물은 2021.03.28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이번 기능은 몰라도 상관없는 기능이긴 한데 모르고 안 쓰는 거랑, 알고 사용하지 않는 건 전혀 다르기에 작성해 봅니다. 사용 방식에 따라 필요한 분도 분명히 꽤 많을 거 같기도 합니다. #1. 도구 막대 사용자화 (1) 도구 막대를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아이콘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Finder의 도구 막대에서 두 손가락(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를 열고 도구 막대 사용자화 클릭. • Finder의 메뉴 막대에서 '보기 > 도구 막대 사용자화' 클릭 (2) Touch Bar의 사용자화처럼 아이콘들이 나타나면서 도구 막대의 아이콘들이 편집 가능한 상태(흔들흔들 거리는)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원하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