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5 3

[Mac] 사파리 유해성 사이트 차단 해제하기

이 게시물은 2021.05.04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사파리의 기본 보안 기능 중에는 위험하다 판단되는 사이트는 자동으로 접근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사이트의 접근을 막아주는 것을 해제하는 것으로 사이트에 따라 말그대로 위험할 수 있어 일반적으로는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이용하는 해외 사이트 중 위험하지 않은데도 이러한 게 뜨는 경우가 있어 누군가에겐 필요할 수도 있을 수 있을 거 같아 글로 적어봅니다. #1. 유해한 웹사이트 경고 간혹 사이트에 따라 강제적으로 팝업을 자주 띄운다거나, 해킹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제적으로 내려받게 하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될 경우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게되면 화면에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면서 일단 강제적으로 사이트 접속을 막아줍..

[Mac] 서체 관리자의 이용방법

이 게시물은 2021.05.02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최근 서체(이하 폰트)트 관련 글을 몇 개 올린 김에 이번엔 맥에서 폰트를 관리해주는 '서체 관리자'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해 봅니다. #1. 폰트의 설치 기본적으로 새로운 폰트의 설치는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나타나는 왼쪽과 같은 창에서 '서체 설치' 버튼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 특별한 과정 없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서체 관리자에서 할 수 있는 것은? 폰트의 샘플 확인, 추가와 삭제, 그룹별 관리, 특정 서체의 비활성화와 활성화, 중복된 폰트의 관리 및 문서와 함께 내보내기 등이 있습니다. (1) 서체 확인 서체 목록에서 선택한 서체가 어떤 식으로 표시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

[Mac] 웹사이트에서 마음에드는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

이 게시물은 2021.04.3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을 사용하고 이런저런 글을 쓰다 보면 다양한 이미지가 필요하게 되는데, 간단한 것 같은 경우는 화면 캡처 기능을 이용해도 되지만 원본 이미지가 필요하거나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관련 글 : [Mac]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 #1.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저장하기 설명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고 있는 기본 중의 기본. 원하는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를 이용하여 저장 가능합니다. 기왕이면 이렇게 저장하는 것보단 아래 2번 방식으로 저장하는 것이 좀 더 편한 거 같아 추천드립니다. #2. 드래그 앤 드롭으로 저장하기 맥을 처음 쓰시는 분들에게 보여주면 꽤나 신기해하는 기능. 이미지를 마우스로 클릭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