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3 3

[Mac] Dock의 기본 사용방법

이 게시물은 2021.04.17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Mac의 Dock은 데스크탑 화면의 아래쪽에 위치한 아이콘이 나열되어 있는 공간을 이야기합니다. Dock은 웹 브라우저의 즐겨찾기처럼 자주 쓰는 응용 프로그램이나 폴더 등을 지정하여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 줍니다. #1. 기본 구성 Dock은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앱들과, 최근 사용한 앱을 최대 3개까지 표시해 줍니다. 또한 기본적으로는 다운로드 폴더와 휴지통이 우측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2. 항목 추가하기 (1) 항목 추가하기 : Launchpad 또는 Finder에서 파일 또는 폴더를 드래그하여 Dock 위에 놓습니다. (2) 항목 제거하기 : 아이콘을 드래그하여 독에서 멀리 드래그하여 '제거'라는 글이 표시되면 놓..

[Mac] iPad를 듀얼 모니터로 활용하기

이 게시물은 2021.04.16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아이패드를 맥이나 맥북의 확장 모니터로 이용하기 위해선 애플의 '연속성 기능'중 하나인 Sidecar를 이용합니다. #1. 설정하기 (기본) (1) 우선 Mac과 iPad에서 동일한 Apple ID로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2) Wi-Fi 및 Bluetooth가 화성화 되어있어야 합니다. (3) Mac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Sidecar'를 선택합니다. (4) Apple Pencil의 옵션 및 기타 설정을 원하는 대로 설정한 후, 아래쪽의 연결 : 기기 선택을 클릭하여 자신의 iPad를 선택합니다. #2. 간편하게 연결하기 (1) 위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메뉴 막대에' 제어 센터' 아이콘을 클릭하여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여 ..

[Mac] 데스크탑 맞춤 설정하기

이 게시물은 2021.04.14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데스크탑을 꾸미는 옵션들입니다. 지난번에 작성한 [Mac] 배경 바꾸기와 화면 보호기 이외의 간단한 항목들을 짧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꾸미기 관련이다보니 크게 중요하진 않지만 기분(?)의 문제가 있으니 Mac을 처음 사용하신다면 한번씩 이런 기능이 있구나 하는 걸 직접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버튼, 메뉴, 윈도우 및 선택 색상 변경 '시스템 환경설정 > 일반' 탭에서 다양한 버튼, 메뉴 및 윈도우에 사용할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메뉴 막대와 Dock의 설정 '시스템 환경설정 > Dock 및 메뉴 막대'에서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무것도 건들지 않은 기본 스타일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