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3

[MacOS] 패러럴즈 설치 후 윈도우 설정하기

이 게시물은 2021.07.12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패러럴즈를 이용한 후 윈도우를 사용하게 되면 한글 입력이 뭔가 자유롭지 않을 것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언어 입력기를 보면 ENG라는 항목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어 발생하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은 ENG 입력기를 제거하는것인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NG 제거 방법 01. 화면 오른쪽 아래의 입력기를 클릭한 후 02. 언어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03.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살짝 내려 '기본 설정 언어' 항목 중 영어(미국)를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이후의 패러럴즈에서의 한/영 전환은 오른쪽 option키로 이용 가능하게 됩니다.

[MacOS] 패러럴즈로 맥북에 윈도우 설치하기

이 게시물은 2021.07.1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북, 아이맥과 같은 MacOS에 windows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맥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인 bootcamp(이하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법과, 패러럴즈라는 외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패러럴즈를 사용해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 그와 관련된 글을 간단하게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용한 패러럴즈의 버전은 2021.07 기준 최신 버전인 Parallels Desktop 16 for Mac입니다. ※ 주의 ※ (2021년 기준) 최신 모델인 M1 CPU 모델도 패러럴즈의 사용은 가능하지만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크게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냥 M1은 아직 윈도우 ..

[MacOS] 맥북에서 TXT 파일 작성하기

이 게시물은 2021.06.1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최근엔 사용 빈도가 많이 줄긴 했지만 가끔 txt 파일을 만들어야 한다거나, txt 파일을 열어보거나 할 일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여전히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새로 만들기'를 해보면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텍스트 문서이지만, 맥은 텍스트 문서를 앞으로 내세우고 있지는 않기에 txt로 작성하고 싶어도 작성방법을 모르는 분 또한 많습니다. 그런 분들 위한 txt 사용 방법입니다. #1. 텍스트 편집기 어쨌건 MacOS에서는 txt 파일은 텍스트 편집기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편집기는 아래 사진과 같이 기본적으로는 기타 폴더 안에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기를 실생시켜 보면 별다른 거 없이 텍스트 문서를 작성하듯이 없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