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2 3

[Mac] 선택한 항목의 정보 확인과 연결 프로그램 변경

이 게시물은 2021.04.11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용량은 얼마지? 이 파일은 어떤 형식의 파일이지? 이 파일은 언제 수정된거지? 등의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며,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태그나 설명을 추가하여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인 '정보 가져오기'에 관한 글입니다. #1. 정보 가져오기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보조클릭(두손가락 터치)하여 '정보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새로운 창에 해당파일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단축키는 command + i (정보를 뜻하는 information) ※ 만일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한 후, 정보 가져오기를 하면 각각의 파일에 대하여 다 따로 창이 열려버리니 주의해주세요 여러개의 파일의 종합 ..

[Mac] 외장하드 안전하게 제거하기

이 게시물은 2021.04.1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Mac에 외장 저장장치를 연결하였을 경우 데스크탑(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windows에서도 흔히 USB 같은 외부 저장장치를 이용하였다가 제거할 때 "안전하게 제거하기"를 눌러 PC에서 아이콘이 사라지면 USB를 뽑거나 했던 기억이 있을겁니다. Mac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외장 저장장치(USB, 외장 HDD 등)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설치를 위한 이미지 파일을 읽어 들이는 등의 다양한 경우에도 위와 같이 새로운 볼륨으로 인식을 합니다. 자, 이제 사용을 다 하였다면 안전하게 제거를 해 봅시다. #1. 추출하기(안전하게 제거하기)를 하는 이유 간단히 설명하면 A에서 B로 파일을 이동하고 있는데 이동을 하..

[Mac] 외장하드 포멧하기

이 게시물은 2021.04.09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사용 방식에 따라 사진, 동영상, 및 각종 데이터 보관용으로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새롭게 맥을 사용하거나, 윈도우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간혹 "분명 지금까지 내가 쓰던 외장하드인데 인식이 안되네?" 또는 "윈도우에서는 인식이 되는데 이건 왜 안돼?" 같은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아래쪽에서 다시 설명하기로 하고, 새롭게 외장하드 또는 USB같은 외장형 저장장치를 사용하기 위해 포맷하는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1. 외장형 저장장치 포멧하기 • 외장형 저장장치를 포맷하기 위해선 우선 외장형 저장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디스크 유틸리티 앱을 실행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 기타' 안에 여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