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5 3

[Mac]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

이 게시물은 2021.03.18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컴퓨터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다 보면 매우 자주 쓰이는 기능 중 하나가 화면 캡처입니다. Mac에서는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이 꽤나 다양한데 순서대로 하나씩 분류하여 작성해 보았습니다. #1. 전체 화면 캡처 단축키는 command + shift + 3입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찰칵'이라는 소리와 함께 지금 보이는 화면을 말 그대로 전부 캡처합니다. 캡처를 하게 되면 오른쪽 아래에 작은 이미지가 나오는데 클릭하여 바로 간단한 수정을 할 수도 있으며, 가만히 놔두거나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캡처한 이미지가 바탕화면에 저장이 됩니다. #2. 범위를 지정하여 캡처하기 단축키는 command + shift + 4입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의 ..

[Mac] 특수문자, 한자 입력하기

이 게시물은 2021.03.17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윈도우에서는 'ㅁ + 한자'라던가 'ㄴ + 한자'같은 모음과 한자키를 이용해서 특수문자를 사용하셨던 분이 많으실 겁니다. 맥에서는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이 조금 다른데 익숙해지면 오히려 자주쓰는 이모티콘은 즐겨찾기처럼 등록이 되어 관리가 되므로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특수문자 입력하기 일반적인 키보드로 입력할 수 없는 특수한 도형이나 이모티콘 같은 아이콘들을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글을 사용하다가 특수문자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화면 위쪽에 항상 표시되는 메뉴막대에서 '편집 > 이모티콘 및 기호'를 선택 하거나 단축키인 'control + command + space bar'를 눌러 특수 문자창을 열 수 있습니다. 특..

맥북 '배터리 충전 중이 아님' 이라고 뜨는 증상

이 게시물은 2021.03.16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북 에어 / 맥북 프로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전원이 분명 연결이 되어있고 충전 마크가 떠 있는 상황에서도 '배터리 충전 중이 아님'이라는 글자와 함께 조금씩 빠져가는 배터리를 볼 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기다려보면 '충전 완료까지 남은 시간 계산 중...' 이라고 되어있다가 충전 완료 시간을 예상해서 표기해주기도 합니다. 우선 이 문제는 정상입니다. # 발생 원인 이 증상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macOS Catalina 10.15.5에서부터 Mac 노트북 배터리의 수명을 향상할 수 있도록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수집된 측정 값에 따라 배터리의 최대 충전량을 조절하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