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8 3

[Mac] Touch Bar 사용자화 및 사용방법

이 게시물은 2021.03.22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북 프로를 구매하게 되면 기존의 제품과는 다르게 F1~F12키 대신 터치로 컨트롤할 수 있는 Touch Bar 있습니다. 이번 글은 그 터치 바에 대한 간단한 사용법과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로 변경하는 사용자화에 대한 글입니다. #1. 기본적인 사용법 (1) 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은 형태이지만 ' 키보드' 항목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각 앱별 Touch Bar 사용자화는 해당 앱을 실행한 후, 메뉴바에서 '보기 > Touch Bar 사용자화'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원하는 아이콘을 터치한 상태로 화면 아래로 드래그하면 터치 바에 화면이 이어지듯 아이콘이 내려옵니다. 원하는 위치에 아이콘을 가져온 후 ..

Apple Watch로 Mac의 잠금 해제하기

이 게시물은 2021.03.27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Apple Watch를 착용한 상태로 Mac 근처에 있으면 Mac에서 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로그인을 수행합니다. #1 사전 준비 (1) Mac 및 Apple Watch가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2) '이중 인증'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Mac 에서는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 > 암호 및 보안' 항목에서, iPhone 에서는 설정 > Apple ID > 암호 및 보안' 항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애플워치에 암호 기능이 활성화되어있어야 합니다. (4) Mac은 블루투스 및 Wi-Fi 기능이 켜져있어야 합니다. #2 설정하기 (1)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Mac] Mail에 이메일 계정 추가하기

이 게시물은 2021.03.26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MacOS의 기본 프로그램인 Mail을 이용해서 한 곳에서 다양한 사이트의 메일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Mail에 아직 이메일이 아무것도 추가되어있지 안 핬다면 바로 계정을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 있으며, 아래 내용은 추가로 메일을 추가할 때의 순에서 관한 내용입니다. #1 이메일 계정 추가하기 (1) 다양한 방법으로 메일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Mail의 메뉴 막대에서 'Mail > 계정 혹은 계정 추가...' 를 선택하거나 '시스템 환경설정 > 인터넷 계정'을 통하여 메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모두 시작만 다를분 하는 방식은 동일하기 때문에 아래는 계정을 선택했을 경우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iclou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