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3

확인되지 않은 사용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이 게시물은 2021.06.07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 혹은 맥북을 이용해서 각종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유도할 때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네이버 시리즈 (만화)가 그러했는데, 이런곳에서 임의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확인되지 않은 사용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와 함께 [확인] 버튼이 나오고 거기서 끝이 나 버립니다. #1. 해결방법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일반 항목으로 이동한 후 [확인 없이 열기]를 선택하면 설치 또는 실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확인 없이 열기를 선택하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해선 보안 확인차 맥의 로그인 암호를 한번 더 확인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untrusted_cert_title 오류 해결방법

이 게시물은 2021.06.06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Mac)을 복구하다 보면 가끔 발생하는 오류 중 untrusted_cert_title 오류 해결방법입니다. 이 증상은 본체의 시스템 날짜와 애플 복구 서버의 날짜가 달라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1. 해결방법 터미널을 이용해서 날짜와 시간을 수동으로 변경해줍니다. 1. 터미널 실행. (터미널은 상단 메뉴바에서 확인 가능) 2. 다음 명령어 실행 : date - 이 명령어는 현재 시스템의 날짜를 확인하는 명령어입니다. - 이 명령어를 이용해 올바른 날짜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3. 날짜 변경 방법 - date {month} {day} {hour} {minute} {year} - 위 방법으로 입력하되 모든 괄호 사이는 띠우지 않으며..

[MacOS] 맥북 처음 설정하는 방법 따라하기

이 게시물은 2021.05.29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막상 해보고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처음 MacOS를 사용하게되면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제대로 하고있는건가 하는 궁금증이 생길수도 있어 이렇게 제품 구매부터 처음 설정하는 과정을 짧게 글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모든 과정을 이미지로 첨부하면 보기야 편하겠지만 실제 내용도 별로 없고 이미지만 많아지기에 이미지는 초반에 몇개로 짧게 마무리 하고, 순번을통해 안내하고자 합니다. #1. 맥 처음 설정하기 (1) 국가 또는 지역 선택. 일반적으로는 [대한민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언어를 다른나라 언어로 하고 싶다면 해당 나라를 선택해 주세요. (2) 문자 및 음성 언어 앞에서 설정한 사용자의 지역에 맞는 일반적인 언어를 자동으로 ..

반응형